블로그 이미지
..El destino ya nos unio
안나,

Recent Post

Recent Comment

  • total
  • today
  • yesterday
2009. 9. 13. 21:37 미셸/015. 경험에서듣기

스토리텔링 세일즈
카테고리 경제/경영
지은이 김영한 (새빛에듀넷, 2009년)
상세보기

마케팅과 유저 스토리를 어떻게 매치 시키느냐에 따라 판매량의 차이가 생긴다라는 것을 주제로 한 책으로 주로 세일즈맨들에게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책의 서두에는 감성 마케팅에 대해 설명하면서 어떻게 하면 스토리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것을 찾아 낼 수 있는 가를 기술해 놓았지만 중반부 이상으로 넘어 갈 수록 자동차 판매원의 입장에서 고객과 대화하는 방법과 같은 현직 세일즈 맨에서 이렇게 해야 한다는 지침을 상세하게 소개한 책이였습니다.

사회가 변하면서 다양한 물건이 생산되고 있어 무조건적인 물건의 기능과 편익보단 소비자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필요로 하는 것을 빠르게 생산해 내는 것이 현대 사회에서 주된 마케팅, 생산 방식이다. 이는 비단 게임에서도 예외가 아니다. 예전같으면 하나의 놀이를 가지고 다양한 연령층이 즐겼지만, 요즘은 특정 연령대 혹은 직업군 등을 주 고객으로 선정하고 그들이 원하는 것을 만든다.

세일즈와 주된 관계가 없는 직업군이라면 감성에 대한 개념만 간략히 읽히기에 좋은 책 인것 같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