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El destino ya nos unio
안나,

Recent Post

Recent Comment

  • total
  • today
  • yesterday
2009. 8. 19. 20:20 미셸/015. 경험에서듣기
스티브 잡스의 신의 교섭력
카테고리 시/에세이
지은이 다케우치 가즈마사 (에이지21, 2009년)
상세보기

21살의 나이에 애플사를 설립하고 "아이팟"이라는 제품을 만들어 낸 스티브 잡스.
이 책은 스티브 잡스의 일화를 보여주면서 그가 어떤 삶을 살아 왔는지 독자에게 알려 주고 있다.
그는 약살 빠른 사기꾼에 독재를 일삼는 정치가였으나, 자신의 일에 열정을 가진 사람이다.

스티브 잡스의 연설이 항상 관심을 받고 있는 이유는 바로 자신이 말하려는 것에 대해 자세히 알기 때문이다. 누가 써 준 연설물을 그대로 읽는 것이 아니라 상황에 따라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바를 적절하게 전달하고 있다. 무슨 말인지는 그의 PT 영상을 보면 알 수 있다. 
(2008 아이팟 나노를 소개할때 "카메라를 비춰 주세요"라는 말을 듣는 순간 소름이 돋았다...;;; Anyway~)

자신이 만든 애플 사에서 쫒겨나고 다 쓰러져 가는 픽사를 일으켜 세운 그는
"위기는 한탄하는 것이 아니라 극복하는 것이며, 생각하는 사람만이 기회라는 입구에 설 수 있다."
라고 말한다. 실제로 그는 여러번의 위기를 겪으면서 위기를 기회로 변화 시킨 사람이다. 물론 언제나 기회로 만든 것은 아니다.

애플사 설립에서 부터 현재까지 잡스의 일화가 궁금한 사람이라면 간단히 읽어 볼 만한 책이라 생각된다.  솔직히 이 책을 읽고 난 뒤 드는 생각은.....//

성공을 위해서라면 순간을 노려 기회를 획득하고 이를 자기것으로 흡수한다.
Stay Hungry!!Stay Foolish!!
( 끊임없이 갈망하라, 늘 바보가 되어서 끊임없이 배워라!)
협상 상대를 분석하고 작은 것 하나에도 신경써라.

이 정도가 아닐까????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