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El destino ya nos unio
안나,

Recent Post

Recent Comment

  • total
  • today
  • yesterday
2009. 8. 18. 11:17 미셸/015. 경험에서듣기

보랏빛 소가 온다
카테고리 경제/경영
지은이 세스 고딘 (재인, 2004년)
상세보기


마케팅 초보자를 위한 지침서라면서 팀원이 빌려준 책이다.

"리마커블한 제품을 창조하고 그런 제품을 열망하는 소수를 공략하라"라고 말하고 있다.

책을 읽으면서 가장 인상적인 문구는 "안전한것이 가장 위험하다"라는 것이였다.

일반적으로 생각했을 때 왜? 라는 물음이 드는 것은 당연하다.

사람들의 생각은 산업의 성장 속도와 맞먹을 정도로 빠르게 변하고 있으며 입을 거리, 먹거리 등등 너무 많은 상품들이 거리에 즐비해 있고 하루에도 너무 많은 제품이 쏟아져 나온다.

이런 경쟁 사회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포터블 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PSP를 만든 소니!! 현재 가장 많이 팔리는 포터블제품은 닌텐도 사의 DS다.

같은 포터블 게임기지만 터치라는 거 하나가 포터블 시장을 뒤집었다.

퍼플카우란 위와 같은 상황을 말하는 것 아닐까?

안전한것이 가장 위험하다라는 것은 어쩌면 자신이 최고의 자리에 있다고 안주하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비단 마케팅만을 위한 책이 아닐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는 건 개인적인 착각일까?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